본문 바로가기

영화 하얼빈 후기 : 초등학생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일까?

투두리맘 2024. 12. 26.

지난 크리스마스에 영화 하얼빈 개봉소식을 듣고 영화관람을 하러 다녀왔어요.

 

이 영화는 전투씬에서 장인한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영화는 만 15세 관람가예요. 하지만 부모님과 함께 라면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희는 초등학교5학년 아들과 함께 보기로 선택했는데요.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본 영화 하얼빈의 관람후기는 애매하게도 반반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보는 하얼빈은?

 

영화 하얼빈

 

영화 하얼빈
개봉일  24.12.24일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14분

 

 

영화 하얼빈은 안중근이 이끄는 독립군들의 대한 이야기이죠!

 

실제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탕으로 독립운동가로 활동했던 인물들의  이야기로 꾸려지지만 하얼빈은 가상인물도 등장하기 때문에 당연히 이에 맞게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이야기도 함께 있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가상인물과 상황은 있었지만 주제가 가볍지 않은 만큼 크게 상업적이만 하다거나 왜곡되지 않고 진중한 내용을 볼 수 있어서 저는 좋았는데요!

 

일반관람객 입장에서는 그렇치만 저는 오늘 자녀분들과 함께 보는걸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후기를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초등학생 관람해도 되나요?

영화 하얼빈 초등학생 관람후기
고학년이상만 추천

 

저희는 방학이 되면 아이 나이때에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나 생각이 자라는 과정을 함께 즐기고 싶어서 전시회를 가거나 뮤지컬 또는 연극 한 편은 꼭 보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이번 겨울방학에 진행한다면 뮤지컬 영웅을 보러 가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 대학로 시간을 파는 상점후기

 

[공연] 대학로 연극 예매하는 방법/ 시간을파는 상점 추천 후기

알찬 방학을 위해 젊음 가득한 대학로에 다녀왔어요. 처음으로 초등 고학년 아이와 연극을 보고 왔는데요. 아이와 처음 함께 보는 연극인 만큼 특별함을 주고 싶었어요. 과연 저는 어떤 연극을

onew-85.onew-news.co.kr

✔️ 미니어처라이프 전시회 후기

 

아이와 함께 가기 참 좋은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회 후기

이번에 아이와 함께 타나카 타츠야 작가님의 미니어처 라이프 전시회에 다녀왔는데요! 즐겁게 관람하고 온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일상으로부터 생각하기 미니어처 라이프 전

onew-85.onew-news.co.kr

 

현재 초등학교 5학년 사회에서 독립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아들이 뮤지컬 '영웅'에 관심이 꽤나 많더라고요. 매일 "누가 죄인인가?"이러고 노래를 부르고 있답니다. 아마 학교에서 관련 영상을 꽤나 틀어줬나 봅니다ㅎㅎ

영화 하얼빈! 괜찮겠다!

 

그러던 중에 하얼빈 개봉소식을 듣고 만 15세지만 부모님과 동반이라면 가능하다기에 다녀왔는데요. 키우다 보니 아이가 지금 관심 있는 무언가를 함께하고 건드려줄 때 그 효과가 가장 폭발적으로 일어났었거든요! 

 

또 초등학교 고학년은 참 애매한 나이기도 합니다. 영화도 즐길거리도 어린 친구들을 위한 것 아니면 어른들을 위한 것으로 나뉘기 때문에 이 시기가 참 애매한 것 같아요.

 

영화를 보고 나오니 깊은 울림과 함께 다시 한번 마음이 먹먹해지더라고요. 다행히 아들도 꽤 진지하게 관람했는지 비슷한 울림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저는 초등학생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다행히 비교적 잘 관람하고 나왔지만 이제 볼까 말까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굳.. 이??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추천

영화 영웅
개봉일 2022.12.21일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0분

 

 

결론은 5, 6학년 아이들에게만 함께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와 같이 주제가 아이와 함께 볼만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셔서 함께 보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일단 전투씬에서 잔인한 장면이 확실히 있습니다. 장면이 빈번한 게 아니라 한두 장면이라 비교적 괜찮긴 했지만 예상했던 바라 비슷한 분위기가 나오면 눈을 감게 하긴 했어도 초등학생이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영화자체는 아주 잘 보고 나왔지만 가상인물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금 배우고 있는 역사와 혼돈이 생길 수도 있겠더라고요. 그걸 잘 구분할 수 있는 나이 때부터 관람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건 어때요?

 

그래서 저희는 마음 편하게 정성화배우님과 김고은배우님이 나오는 '영화 영웅'으로 제대로 다시  볼 생각인데요! 저와 같이 초등아이와 함께 관람하기를 고민하셨던 분들은 올 겨울 '영화 영웅 다시 보기'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영화 하얼빈 가족영화로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볼만한 영화인가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초등학생이 보기엔 추천드리지 않지만 일반 성인이 보기엔 아주 깊이 있는 영화였습니다.

 

주제를 잘 다루어 주어 감사하고 배우들의 연기력에도 박수를 치고 나왔네요! 각자 상황에 맞춰 즐거운 하얼빈 영화 관람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